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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5년식 모닝 그간 몇번의 방전을 당했었으나 근근히 점퍼로 살려서 사용해왔으나 며칠전 가스 충전하다가 방전이 되서 챙피를 당했다.
가스 25리터 넣는사이 방전~ ㅠㅠ
간만에 핸들 열선을 켰다고 시동을 못 걸게 될줄이야~ ㅠ
마켓을 뒤져보니 40A는 저렴하다
화물택배비 6천원을 포함해도 4 만원대.

배송온 박스에 교체한 배터리를 다시 넣어 두면 되가져가는 조건이다.
차량 배터리는 차에 고정되는 볼트 하나와 + - 극의 단자만 풀면 탈거가 가능하다.

오래전부터 나는 델코배터리를 애용한다.
배송된 델코 신상 배터리


신상이 블링블링~
자 이제 기존 배터리 탈거 시작~
양 극쪽은 노출되어 있어서 몽키스패너와 T스패너로 쉽게탈거가 되지만 깊은 곳에서 배터리를 고정시켜주는 볼트는 긴 도구가 필요하다.
내가 타본 현기차의 경우 모두 볼트 한 개나 두 개로 배터리 하부에서 고정되어 있었다.
구형 싼타페 베라크루즈 nf소나타 싼타모등~

아래 배터리 탈거전 사진과 교체에 동원된 툴들


바로위의 사진이 깊은 곳에서 배터리를 서포트 해주는 볼트를 빼는 사진 12mm 홀을 사용한듯하다

배터리는 단자 보는 사람의 먼쪽에 단자가 위치했을때 +단자가 왼쪽이냐 오른쪽이냐에 따라 모델명에 L 혹은 R을 붙인다
이 제품은 왼쪽 단자가 +이므로 DF-40AL이다
그 아래는 배터리 탈거후 베이 모습



조립은 분해의 역순
배터리를 올리고 써포터를 정위치에 놓고 잘 조여준다
그 후에 양 단자를 하나씩 차분하게 잘 끼워 고정한다.
쇼트가 안나게 주의하는건 기본중의 기본 12V라도 Dc파워는 무시무시하다.
확인하려하지 말고 주의하자.






교환 완료후 상태 그리고 시험 시동하여 몇 분간 충전을 위하여 시동유지해 두었다.
이것으로 10여분 만에 미션 종료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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